안녕하세요. 애독자입니다.

humanist

비교종교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나라가 종교, 특히 기독교 관련해서는 비전문가의 근거없는 글이 정설처럼 여겨지는 경우가 많아서 안타까웠는데
원전을 하나하나 참고하여 자세히 연구하는 이곳의 글들을 처음 보고 보석을 발견한 기분이었습니다.
읽고 있으면 정말 시간가는줄 모르겠네요.

앞으로도 블로그의 글을 보고 많은 가르침을 얻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Re: 안녕하세요. 애독자입니다.

choin
안녕하세요,

제가 자연과학 전공자라 종교학 전문가라고 감히 말할 수는 없겠지만, (근거가 종종 모호한) 거창한 거대담론을 논하는 대신 자료의 확인/검증에 초점이 맞춰진다면 해당 주제를 논하는데 있어 반드시 해당분야의 전문학위가 필요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사실확인의 문제일 뿐이니까요. 제 포스팅에서 오류를 발견하시거나, 공유하고자 하는 자료가 있으시거나, 혹은 제보(!)하실 주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그저 취미생활인지라 블로그 관리에 많은 시간을 쓰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최광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