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ihyuk-kim
안녕하세요 초인님.

웹서핑중에 "모세 vs 아케나텐" 라는 글의 링크를 보고, 블로그에 방문하게 된 한 학생입니다.

"모세 vs 아케나텐" 글은 잘 읽었습니다.

혹시 기독교와 근동설화(수메르)의 연관성 및 (소설을 쓰는) 제카리아 시친의 "수메르 혹은 신들의 고향" 이라는 책을 읽으 셨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읽으셨다면, 그것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Re: 안녕하세요

choin
Administrator
This post was updated on .
안녕하세요!

제가 어릴 적부터 괴력난신(?)에 관심이 많아서 자카리아 시친(+ 에리히 폰 데니켄)류의 책들은 꼬박꼬박 찾아 읽었더랬습니다. 시친의 책은 말씀하신 책을 포함해서 총 10권 정도 읽었습니다.

요새도 가끔 심심할 때면 꺼내 읽고는 하는데, 특별히 시친의 주장이 옳거나 타당해서가 아니라, B급 SF영화를 시청하는 느낌으로 본다고나 할까요? 이런 류의 주장들은 사실여부를 떠나 꽤 재미있기는 하니까요.

최광민